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탄 타임테라스 맛집] 황생가칼국수 다녀온 솔직후기 feat. 미쉐린가이드 맛집

맛집 이야기/서울 & 경기 & 인천

by mandarin__green 2022. 7. 30. 22:17

본문

안녕하세요 만다린입니다.
오늘은 동탄 타임테라스 맛집인 황생가칼국수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동탄 타임테라스에 쇼핑하러 놀러갔다가 배가 고파서 식당을 찾던 중 한식이 먹고 싶어서 아무 정보 없이 황생가칼국수에 한 번 들려보았어요!
동탄 타임테라스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식당이 정말 깔끔했답니다ㅎㅎ
그리고 입구에 미쉐린가이드 맛집이라고 홍보하고 있어 엄청 기대하게 되더라구요~~

여기가 입구인데요, 화이트와 우드톤이 잘 어우러져서 딱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였어요.
황생가칼국수 본점은 어디려나요....?ㅎㅎ
갑자기 궁금하네요ㅋㅋㅋ

황생가칼국수는 미쉐린 가이드에 무려 6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사실 미쉐린가이드 선정 기준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그 수 많은 가게들 중에서 이렇게 선정되었다는 것은 특별한 뭔가가 있다는 거잖아요???
6회 연속이라면 필히 맛있을거라는 기대감을 가득 안고 들어가봅니다ㅎㅎ

밖에 요렇게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으니, 한 번 쭉 보시고 들어가서도 좋을 듯 하네요ㅎㅎ

괜히 한 번 찍어본 사진ㅎㅎ
나이가 들수록 뭔가 이런 느낌의 옛스러운?? 느낌이 편안하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아직 나이를 그렇게 먹은 건 아니지만......ㅋㅋㅋㅋ
화분도 달항아리로 한 거는 딱 제스탈!!!

테이블이 이렇게 한 쪽에 있고 또 반대쪽에도 이 정도의 규모로 되어있어요.
생각보다 규모가 꽤 커서 자리 걱정은 없겠더라구요ㅎㅎ
칼국수니까 회전율도 빠를 거구요!

자리에 앉아서 바로 주문을 했는데요,
저는 기본을 먹는거를 좋아하니까 사골칼국수로 시켰고, 남자친구는 육계장 칼국수를 시켰어요.
그리고 나눠먹을 만두까지ㅎㅎ
만두는 모듬만두로 시켰는데 김치랑 고기가 반반 섞여서 나옵니다!

테이블 세팅은 이렇게 해주시는데요,
요즘 같은 시대에 안심수저집 위생적이라 좋긴 한데! 괜히 쓰레기가 늘어나는 것 같다는 오지랖.....ㅋㅋㅋ

테이블 한 켠이는 후추, 소금, 간장, 다대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될 것 같네요!
간장은 만두 찍어 드시면 됩니당.

조금 기다리다보니 만두가 나왔어요.
역시 만두는 스피드~~~
어딜가든 만두는 엄청 빨리 나오는 것 같아요.
미리 쪄놓으시는 건지.....?
직접 만드신 만두인지, 파는 만두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배고프니 맛있어보입니다ㅎㅎ

좋은 건 더 가까이서.....ㅎㅎㅎ
전 고기도 좋아하고 김치도 좋아하는데 여기는 고기만두가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도 뭔가 고기만두로만 시키기에는 아쉽단 말이죠....
모듬만두가 그래도 이것저것 먹기에는 더 좋은 것 같아요!

고기만두 소도 꽉 차 있어요!
요렇게 한 입 크기로 잘라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에피타이저로 아주 굿~~~!
배고픈 위를 잠시 달래줍니다ㅎㅎ

이게 메인 메뉴인 전통 사골칼국수인데요!!
사골육수가 엄청 진~~~할 것 같은 비주얼이었어요.
그리고 고명이 특이하게 고춧가루 파가 올라가더라구요.
아이들이랑 같이 가시는 분들은 고명을 따로 달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옆 테이블에서 고명에 이런게 들어가는 줄 몰랐다고 하시면서 컴플레인 같은 거를 하시더라구요.
주문하시는 분이 미리 말씀해주시는게 젤 좋을 듯 하네요!

또 특이한게 표고버섯이랑 고기, 양파 등 야채 볶음이 칼국수에 들어가있더라구요.
야채를 불맛나게 볶아서 국물에서 약간 짬뽕을 먹는 듯한 불향이 나는게 진짜 특이했어요!
이래서 미쉐린에 선정된 건가 싶더라구요.
다른 칼국수와는 차별화된 맛!!
여기서 밖에 먹을 수 없는 칼국수였어요.
약간 그래서 백짬뽕을 먹는 듯한 느낌도 나더라구요.
여튼 제 취향은 완전 저격!!

요 국물에서 진한 사골맛과 불맛이 나는데 그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약간? 기름진 느낌도 있었지만 부담스럽진 않았어요.
국물 폭풍 흡입ㅎㅎㅎ

칼국수 면은 기계면인 것 같더라구요.
얇아서 야들야들한 느낌~~
손칼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이죠ㅎㅎ
부드럽기 후루룩 들어가는 그 느낌!! 아시죠?!?!

남자친구 육개장 칼국수도 한 번 찍어봅니다....
육개장 칼국수도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있었어요.
사실 사골칼국수에는 고기가 많이 안 들어있어서 아쉬웠는데, 육개장 칼국수이는 고기도 많더라구요.
요것도 사골 베이스라 진~~한 느낌의 맛이었어요.

그리고 요 토란대?가 맛있었어요ㅎㅎ
그래서 제가 계속 뺏어먹었다는....
그래도 전 다시 방문하면 사골칼국수를 택할 것 같긴 합니다!
육개장 칼국수는 다른 곳에서도 파니까요!

사골칼국수는 요렇게 깍두기랑 먹는게 조합이 젤 좋았어요.
국밥이나 칼국수에는 시큼한 깍두기랑 먹는게 젤 맛있고 겉절이랑 같이 먹어도 꿀맛이잖아요ㅎㅎ
여기 깍두기도 시큼~~~해서 딱 좋았답니다.

그리고 다대기도 조금 넣어서 먹어봤는데요, 다대기에 고추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매콤하게 별미느낌으로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요 조합도 참 맛있었답니다ㅎㅎ

미쉐린가이드 맛집인 황생가칼국수!
동탄 타임테라스에 새로 입점해서 가까운 곳에서 맛 볼 수 있었는데요, 남자친구도 저도 후회없는 선택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답니다ㅎㅎ

평범한 칼국수말고 좀 다른 색다른 칼국수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ㅎ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