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리 맛집, 구리 회식] 제주도 보다 맛있는 구리 제주 통구이 전문점 정진식당 다녀온 후기

맛집 이야기/서울 & 경기 & 인천

by mandarin__green 2022. 8. 9. 00:41

본문

안녕하세요 만다린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구리 정진식당 후기를 남겨보려해요!
여기는 정말 제가 손꼽는 돼지고기 맛집이에요.
이미 이 주변에서는 엄청 유명한 곳이랍니다ㅎㅎ

정진식당은 구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차를 가지고 오셔도 가게 앞이나 옆에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다만 출차하시기 전에 관리아저씨께 보여드릴 영수증은 꼭 챙기셔야해요~
저도 편안하게 주차하고 얼른 고기먹으러~~

저희는 3명 예약을 하고 가서 이렇게 미리 홀에 셋팅이 되어 있었어요.
반찬은 고기랑 곁들여 먹으면 맛있는 반찬류가 대부분이에요.
거의 야채들뿐ㅎㅎ
저는 요런 곁들임 야채를 좋아해서 딱 깔끔하고 좋은 것 같아요.
우린 고기로 배를 채워야 하니까요^^

제가 젤 좋아하는 파채무침도 있구요,
상추무침, 두부도 있어요ㅎㅎ
고기 구워질 때까지 두부로 배를 달래면 딱 좋아요.

그리고 여기는 씻은 묵은지를 주시는데 요 아이가 참 맛있어요!
묵은지에 고기랑 쌈장 얹어 한 입하면 크....
맛없없 조합인거 다들 아시죠...?!

고깃집이 빠질 수 없는 앙파절임도 있슴다ㅎㅎ

두둥
갑분 소고기?!ㅋㅋㅋㅋㅋ
사실 저는 돼지고기를 더 좋아하는데 이 날은 자금이 아주 풍부해서 소고기부터 일단 시작했어요.
(한시적 애사심)
요거는 등심이에요!

소고기를 먹으면 좋은게 고기가 빨리 익어서 빨리 먹을 수 있자나여?!ㅋㅋㅋㅋ
여기는 또 좋은게 고기를 다 구워주시거든요.
그래서 소고기도 딱 맛있게 구워주셔요.
전 굽기는 미디움 정도가 최애!

첫 입은 역시 소금이죠ㅎㅎ
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니 육즙이 쫘악~~
근데 여기 소고기도 맛있긴한데....
여기서는 돼지고기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가격 대비 퀄리티는 쏘쏘인것 같아요.
여기는 오겹이랑 목살이 최고존엄맛이니 돼지고기에 집중하시는 거를 추천드려요ㅎㅎ
이상 소고기도 맛있게 먹은 1인이었슴다.

소고기로 가볍게 워밍업 시킨 후 본격적으로 달려봅니다!
오겹살이랑 목살이랑 같이 시켜줬는데요, 돼지고기라서 굽는데는 시간이 좀 걸렸어요!
침 질질 흘리면서 기다렸어요ㅎㅎ

크......오겹살 보이세요?!
저 비계와 살코기의 완벽한 조화...
저는 제일 좋아하는 부위가 오겹살이거든요!!
여기 오겹살 진짜 맛있어요ㅎㅎ
진짜 제주도에서 먹은 것보다 맛있는!!

그리고 제주식 고기에는 요 멜젓이 빠질 수 없죠.
팔팔 끓은 멜젓에도 한 입하면 여기가 제주도야 어디야~

요 친구들은 목살이에요.
여기 목살도 하나도 안 뻑뻑하고 야들야들 맛있어요.
이번에 아주머니가 바쁘셔서 전반적으로 돼지고기가 오버쿡 되긴 했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후식 냉면으로 깔끔하게 마무으리~
냉면은 딱 깔끔한 맛이에요.
저는 여기 된장을 더 좋아하는데 된장이 양이 많거든요.
그래서 혼자 먹기에는 많아서 이 날은 냉면으로 픽!
다시 간다면 무조건 된장 먹을 거에요ㅎㅎ

구리에 사시는 분들! 구리가 직장이신 분들! 혹은 서울에 사시는 분들! 경기도 사시는 분들!! 모두모두 여기 한 번 다녀오세요ㅎㅎ
회식장소로도 좋고 가족 식사로도 좋구요
맛있어요 진짜ㅎㅎ

내돈내산 찐 후기에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